Logger Script 겟차 - 푸조 국내 출시 중인 세단/해치백 모델 소개 -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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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 푸조의 오랜 역사와 독특한 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재 국내에서 출시 중인 푸조의 세단/해치백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푸조는 어떤 차량들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을까요?


출처 : wheelsage



푸조208은 소형 해치백입니다. 첫 출시는 2012년으로, 개발기간 5년을 거쳐 완성도가 높은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차체 중량이 173kg이나 가벼워졌고, 트렁크 용량이 소폭 증가하는 등 실용성과 효율성이 더욱 증가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푸조 208은 작은 크기지만 푸조 특유의 디자인 콘셉트와 환경-효율-도심 친화적 주행성능까지 두루 지니고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때문에 좁고 구불구불한 길이 많은 유럽 지형에 알맞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현재 국내 출시 모델은 2016년 한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모델로, 펠린룩에서 보였던 공격적이며 날렵한 이미지의 상당 부분이 부드럽게 바뀌었으며, 전체 실루엣 또한 부드러운 곡선이 강조된 형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

출처 : 푸조



푸조 208의 디자인은 “푸조 브랜드의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표현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앞 모습은 매끄럽고 세련된 모습으로 요약 가능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은 평범하지만 내부를 채우고 있는 점선 형태로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릴 방향으로 향할수록 좁아지는 보닛 선과 함께 헤드램프 디자인이 밋밋할 수 있는 외형에 세련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출처 : 푸조



옆모습은 전형적인 해치백 디자인입니다.

굵지만 은은하게 표현되어있는 캐릭터 라인과 창문 주변을 둘러싼 크롬 재질 테두리 덕분에 밋밋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특별히 강조할 만한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출처 : 푸조



뒷모습 역시 둥근 해치백 스타일이며, 푸조 고유의 리어램프 디자인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리어램프의 세 줄로 된 디자인은 푸조 브랜드의 표현을 빌리자면, 사자가 할퀴고 지나간 형태입니다. 현재 푸조 브랜드의 모든 차량에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며 멀리서도 푸조 차량임을 알 수 있는 디자인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출처 : 푸조

출처 : 푸조




푸조 208의 내부 모습은 “간편함과 실용성”으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내부엔 화려한 기교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일부분에 크롬 장식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푸조의 전매특허인 i-Cockpit 인테리어 시스템을 통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작은 크기의 핸들은 민첩한 움직임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수치상 허벅지 높이까지 올라오는 여행가방 두 개를 넣을 수 있는 285L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152L으로, 개인 혹은 두 명이 근교 여행을 떠나기에 적당한 공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원 및 가격




1세대 후기형 - 출처 : carbuyer.co.uk



푸조208의 위 급인 푸조 308은 푸조307의 뒤를 이어 2007년 처음 출시된 준중형 모델입니다.



푸조308은 세련된 디자인과 운전자 중심의 내 외관 디자인 및 효율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국내 출시 중인 모델은 2013년 2세대 30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세련미와 실용성 젊고 스포티함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디자인

푸조308의 디자인은 “날렵하고 실용적인 해치백”요약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전체 실루엣은 해치백이지만 젊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하기 헤드/리어 램프와 루프라인 등 세부 디자인에 약간의 변화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푸조




앞 모습은 대체로 푸조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사자 발톱 모양의 날렵한 헤드램프 디자인과 점선 모양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스포티한 형태의 공기 흡입구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출처 : 푸조




옆모습은 일반 해치백과 다른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이어진 굵은 캐릭터 라인으로 존재감을 나타내며, 천천히 낮아지는 루프라인에서 날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푸조




뒷모습은 리어램프가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208과 비슷하게 사자가 할퀴고 간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옆면까지 리어램프가 들어가 있어, 공격적인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 푸조




내부 모습은 “간단하며 운전자 위주의 구성.”으로 요약 가능합니다.



내부에서 버튼을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운전자를 향해 기울어 있는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모두 조작 가능합니다.



덕분에 내부는 매우 간단한 구성이지만, 기하학 적인 도형이 적용된 인테리어 디자인 덕분에 오히려 세련된 느낌이 강합니다. 특히 아랫부분이 편평한 D컷 핸들 덕분에 스포티한 분위기가 전해집니다.



그밖에 운전에 최적화된 시트포지션, 자세를 위해 적용된 i-Cockpit 인테리어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적용되어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허벅지 높이까지 오는 여행가방 4개 정도를 실을 수 있는 470L이며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최대 1,309L로 일상에서 넉넉히 활용할 만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밖에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GT-Line모델은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SW 모델은 외형상 뒤로 좀 더 긴 모습입니다.



GT 모델은 문의 결과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제원 및 가격




출처 : wikipedia _ M 93




푸조508은 2010년 출시된 플래그십 세단 역할을 하는 중형 모델로, 푸조407과 푸조607의 뒤를 잇고 있습니다.



푸조 508은 푸조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집약된 차량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과 높은 품질 덕분에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고,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 등 여러 매체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고급 세단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 덕분에 프랑스 내에서 판매되는 508의 판매량을 뛰어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후 친환경 및 전기차 개발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인 508RXH가 추가되었고 실용성을 추구하는 유럽 소비자들을 위해 508왜건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는 2014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판매 중이며, 풀 모델 체인지가 진행된 신형 508은 아직 국내 출시 일자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디자인

508의 디자인은 앞서 설명드린 208, 308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외관에 대해 요약하면, 푸조 특성을 적용했지만 부각시키지 않고 절제한 세단입니다.

출처 : 푸조



앞 부분은 다른 푸조 모델들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나, 강조하지 않고 다듬었습니다.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에 푸조 고유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푸조 브랜드의 차량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푸조




옆 부분은 특별히 부각된 점은 없으나, 헤드램프 끝에서 리어램프까지 길게 이어진 라인을 통해 차량의 강인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처 : 푸조




뒷부분은 푸조 고유의 리어램프 디자인이 적용되어있고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해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푸조




내부는 풀 모델 체인지 이전이기 때문에 과거 푸조에서 적용했던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되어있고 탑승객 편의를 위해 여러 수납공간과 입체 에어컨 공조장치 등을 통해 내부 환경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허벅지 높이의 여행 가방 3~4개를 넣을 수 있는 기본 473L입니다..



GT모델은 크게 변경된 점은 없으나, 출력 등 주행 측면에서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제원 및 가격

출처 : 푸조

출처 : 푸조




최근 푸조508은 2017년 공개되었던 콘셉트카 인스팅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세대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기존 모델과 전혀 다른 디자인 및 주행 스타일을 가지게 되었으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형 508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콘셉트카 인스팅트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친환경 엔진이 장착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인스팅트의 외관은 스테이션왜건(SW)을 쿠페 형태로 변형시킨 슈팅 브레이크 타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푸조

출처 : 푸조


출처 : 푸조



이러한 인스팅트의 각종 설정이 신형 508에 일부 적용되면서 쿠페 형태를 강조한 패스트 백 및 왜건 형태를 갖추게 되었고, 앞 부분의 주간 주행 등은 인스팅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푸조의 디자인 포인트인 리어램프는 이전과 동일한 형태이지만 좀 더 세련된 모습으로 다듬어졌습니다.

출처 : 푸조




내부는 최근 푸조의 디자인 트렌드인 1열 비대칭 내부 공간 분할 스타일과 i-Cockpit 인테리어 시스템이 적용된 형태이며, 곳곳에 고급 소재와 수준 높은 마감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버튼의 최소화, 인테리어의 간소화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냈습니다.

출처 : 푸조




또한 세그먼트 최초로 도입된 ‘나이트 비전’시스템을 통해 전방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변 물체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정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나이트 비전 시스템은 전방에 부착된 적외선 센서를 통해 물체를 인식하고 디스플레이 패널에 도로 위 상황을 알려주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까지 해주는 첨단 감지 시스템입니다.



해외 언론에서는 신형 508이 프리미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견줄만한 디자인과 품질을 갖췄으며, 스포티한 움직임 덕분에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기존 독일, 미국, 일본 브랜드와 다른 개성을 지닌 푸조의 세단/해치백 모델들은 감성, 실용성, 주행의 즐거움까지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더라 볼 수 있겠습니다. 기존 수입차들과는 다른 특별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푸조의 세단/해치백 모델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