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올 뉴 크루즈 디젤 출시, 가격은?
본문 바로가기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젤 가격이 공개됐다. 최저 2,249만원에서 최대 2,558만원(추가 옵션-패키지 더하지 않은 가격)으로, 기존에 팔던 1.4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보다 226만~250만원 비싸게 책정됐다.

오늘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가격은 2,249만원에서 2,558만원이다 가장 저렴한 모델인 LT 트림은 2,249만원(1.4리터 가솔린 터보 동급 모델 옵션에서 뒷좌석 에어덕트 추가), 중간 등급인 LT 디럭스는 2,376만원(LT에서 ▲젯 블랙 가죽 인테리어 ▲가죽시트 ▲열선내장 가죽 운전대 ▲앞좌석 3단 열선시트 ▲전자동 에어컨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추가), 가장 고급 모델인 LTZ는 2,558만원이다.(LT 디럭스에 ▲전방 주차 보조시스템 ▲17인치 타이어와 알로이 휠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젯 블랙과 브라운 중 선택 가능한 가죽 인테리어 ▲하이글로시 센터페시아 베젤 ▲듀얼 리딩 룸램프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추가)

가격이 공개되자 몇몇 자동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정상적으로 비싸다'는 의견이 퍼지고 있다. 아반떼 가솔린과 디젤 모델의 차이는 195만원인데, 크루즈는 250만원이나 된다는 얘기다. 또, 아반떼는 디젤 모델에만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되는 반면, 크루즈는 가솔린과 디젤 모두 6단 자동번속기를 쓰는데, 왜 더 비싸졌는지 모르겠다는 입장이다.

옵션도 문제가 되고 있다. 신형 크루즈 디젤에는 (최근 경차에도 속속 적용되는) 버튼식 스마트 키가 최상급 모델인 LTZ트림까지 가서야 포함된다. 일부 네티즌들은 "최고 모델을 살 수밖에 없도록 옵션을 배치해놨다"며 당황스럽다는 반응이다. 게다가 올 뉴 크루즈 LTZ 트림을 구매할 금액이면 쏘나타 디젤이나 i40 디젤 하위 트림을 살 수도 있다.

한국지엠은 올 뉴 크루즈를 출시하면서 계속 '가격 이슈'에 부딪히고 있다. 첫 출시 때부터 "경쟁모델인 아반떼보다 비싸다"는 이유로 화제가 되면서 '2백만원 가격 인하'를 단행하기도 했다. 한국지엠 측은 이번 크루즈 디젤 가격에 대해 "유럽에서 수입하는 엔진을 집어 넣으면서 가격이 다소 비싸졌다"며 "최대한 노력한 가격이지만, 늘 고객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콘텐츠는 자동차 전문 미디어 '카미디어'의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