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자동차에도 소년소녀가장이 있다? 혼자만 잘팔리는 수입차 Best5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겟차 에디터입니다!

지난달 수입차 판매량을 살펴보면서 독특한 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국내 소비자의 차량 편중현상이었습니다.

특정 메이커를 넘어, 특정 모델만이 유난히 사랑받는 대한민국 수입차 시장!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계의 소년소녀 가장은 ?!

우리집안은 내가, 포드 익스플로러. 전체 판매량의 54.2%

 

포드의 얼굴마담, 포드 익스플로러는 전체 판매량 5위를 했을 뿐만 아니라 포드.링컨 그룹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판매를 기록하는 차량입니다.

포드와 링컨을 합친 전체 판매량의 절반이 훨씬 넘는 54.2%의 판매고를 기록!

부자 소년소녀가장, 벤츠 E클래스. 전체 판매량의 55.1% 차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차, 벤츠 E클래스는 지난달에 무려 3771대가 판매되었는데요. 벤츠 전체 판매량의 55.1%에 해당하는 엄청난 수치입니다.

벤츠의 모델이 수십여종에 달하는 것을 살펴보았을때 혼자 집안을 먹여살린다고 봐도 되겠죠?

렉서스는 내가 책임 질게요. ES 전체 판매량의 63.6% 차지

 

하이브리드 효과를 제대로 보고있는 최고의 수혜자 렉서스도 편중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렉서스 ES가 전체 판매의 63.6%를 담당하고 있는 것!

10대 중 6대 넘게 한 차종이라니 놀랍죠?

진정한 소년소녀가장, 닛산 알티마. 전체 판매량의 69.1% 차지

 

닛산 알티마는 진정한 소년소녀 가장입니다. 상대적으로 위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도 낮은 편이고 차종도 별로 없기 때문이죠.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측면에선 긍정적이지만, 좀 더 다양한 모델을 골고루 판매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혼다는 어코드만 파는 회사? 전체 판매량의 78.2% 차지

 

브랜드 내 판매 독점 왕은 혼다 어코드가 차지했습니다. 무려 78.2%라는 엄청난 편중현상인데요.

10대를 팔면 8대 가까이 어코드라는 것이죠. 상품성이 좋은 차에 소비자가 몰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제조사들은 이 현상을 줄이기 위해 모든 차종의 상품성을 골고루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