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Best5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겟차 에디터입니다! 며칠 전, 1월 수입차 판매량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변은 없었지만 결과는 놀라웠죠. 벤츠의 압도적인 판매량에 모두가 백기를 들고야 말았는데요. 과연, 2017년 1월 수입차 판매대수로 줄세운 성적표는 어떨까요!?

1위. 벤츠 E클래스

제네시스보다 많이 팔리는 수입차 왕, 신형 5시리즈가 변수

벤츠 E클래스는 지난달 무려 3776대가 판매되며 앞도적인 1위를 차지했답니다. 이는 판매량 2위를 차지한 벤츠 C클래스의 3.7배에 가까운 판매량 차이인데요. 직접적인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국산차, 제네시스 G80(3569대)까지 판매로 눌러버렸더군요. 국산차, 그것도 현대를 대한민국시장에서 벤츠가 이겼다는 것은 많은 것을 시사하는 부분이네요.

2위. 벤츠 C클래스

다양한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준중형차 시장 섭렵

C클래스가 1070대를 판매하며 전체 2위를 기록했네요~!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와 후륜구동 4륜구동 가솔린, 디젤 AMG 등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면서 고객층을 확보한 C클래스는 다음세대 3시리즈가 나오기 전 까지는 이 자리를 계속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3위. 벤츠 S클래스

EQ900 보다 많이 팔리며 기록적인 고공행진

벤츠 S클래스가 무려 645대나 팔리며 전체 3위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도 1억을 훌쩍 넘기는 최고급 세단으로써는 엄청난 기록인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국산 대형차의 자존심인 EQ900(626대)조차 따돌려버렸다는 것이죠. S클래스 역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마이바흐 모델까지 더해 판매견인을 하고 있어 벤츠의 상품전략이 정확히 통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4위. BMW 3시리즈

순위권에 들긴 했지만..

스포츠세단 하면 떠오르는 BMW 3시리즈는 623대를 판매하며 4위에 올랐지만 벤츠 C클래스의 판매량에 비해 절반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으나 그마저도 시간이 2년가까이 지났고, 크게 변화가 없는 탓에 아쉬움을 남기고 있죠. 유일하게 10위권에 들어간 BMW 모델이네요.

5위.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의 소년가장!

포드 익스플로러가 555대를 판매하며 5위를 차지했습니다. 포드/링컨의 다른 모델은 모두 100대 미만의 판매를 기록하는 것에 반해 유일하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익스플로러는 효자 차종인데요. 실제로 뛰어난 상품성과 멋진 디자인, 넓은 공간등이 이 차의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이라 좋지 않은 연비가 유일한 단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입SUV 전체 1위를 차지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