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작년에 대박친 자동차 Best !
본문 바로가기

국민들 염원을 담아 기분좋은 2017년이 되기를 바라는 겟차! 오늘은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주제로 준비했습니다. 이른바, 2016년에 태어나 대박 친 자동차 Best 8 !

3월, 모두를 놀라게 하다. 시장을 뒤집은 게임체인져 르노삼성 SM6 (르노 탈리스만) 대한민국 중형차 시장에서 쏘나타 K5를 판매량으로 앞지를 수 있는 차가 나오리라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프리미엄 중형차라는 컨셉은 국내 소비자에게 정확히 통했고, 르노삼성의 점유율 상승에 큰 견인 역할을 했죠. 에디터의 한마디: 디자인은 흠잡을 곳이 없다. 아쉬운 것은 좁은 실내공간.

3월, 아무도 예상 못한 둘째 아들이 장남을 뛰어넘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는 아이오닉에 가려 빛을 못보고 나온 신차나 다름 없었습니다. 프리우스 킬러가 나타났다. 현대 최초의 하이브리드 전용모델이다. 다양한 기대가 쏟아졌지만 아이오닉의 시장 반응은 미지근했죠. 대신 그 자리를 둘째가 완벽하게 차지했습니다. 판매량만 살펴보아도 아이오닉은 경쟁상대가 아니죠. 아이오닉의 작은 차체를 보완할 수 있는 SUV 스타일에 조용하고 연비좋은 하이브리드카를 더한 니로. 에디터 한마디: What's Your Name 이라는 이상한 광고만 아니었음 더 많이 팔리지 않았을까?

4월, 국산 중형차를 정신차리게 할 수입차의 등장. 닛산 알티마4월에는 풀체인지를 마친 닛산 알티마가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그것도 모두를 놀라게 하는 가격으로 말이죠. 2990만원. 국산 중형차를 긴장하게 만든 알티마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닛산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40퍼센트가 넘는 비율이 알티마. 에디터 한마디: 알티마처럼 적극적인 시장공략이 기대되는 닛산.

4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중형세단 2차대전 발발. 쉐보레 말리부 르노삼성 SM6가 쏘나타 K5에게 맹공을 퍼붓는 사이, 새로운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나오면 바로 산다' 댓글 지분 최대주주. 쉐보레 말리부였는데요. 모든 라인업을 터보엔진으로 구성한 말리부 또한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차종으로 자리잡으며 SM6와 함께 2016 원투 피니시. 에디터 한마디: SM6와는 전혀 반대 성격의 차. 결국 둘의 등장으로 쏘나타 K5는 설 자리가 없어졌다.

6월, 진짜 아메리칸 머슬의 등장 & 미친가격 쉐보레 카마로 SS 올 봄, 부산모터쇼에서 쉐보레는 아주 놀라운 발표를 합니다. 쉐보레 카마로의 풀체인지 모델 국내 출시, 가격은 5,098만원. 그런데 노멀 모델이 아닌, SS로. 6200cc V8 엔진을 품은 정통 아메리칸 머슬을 5098만원에 내놓은 쉐보레의 결정은 시장에서 모두에게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8기통 엔진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차. 그런데 디자인까지 너무나 멋지다면.. 어떨까요? 에디터 한마디: 그 사이, 제네시스 쿠페는 소리소문 없이 사라졌다.

6월, 수입차 시장 올킬. 적수는 없다. 벤츠 E클래스 국산차 시장에서 SM6가 반전을 일으켰다면 수입차 시장에서는 이미 예고된 최강자의 등장으로 싹쓸이가 되었습니다. W212 벤츠 E클래스의 국내 출시. 인증 문제로 디젤모델의 판매가 지연되었음에도, 단숨에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시장을 평정했는데요. 아우디는 디젤사태로 시즌아웃, BMW는 풀체인지가 얼마 남지 않아 인기가 시들해진 사이. 벤츠는 저만치 멀리 날아가 버렸네요. 에디터 한마디: 모든게 완벽하지만 4기통 E300은 너무나 어색하고 6기통 E400은 1억이다.

9월, 르노삼성이 준비한 마무리 투수 르노삼성 QM6 (르노 꼴레오스) SM6의 인기가 식지도 않았는데 르노삼성은 두번째 선수를 시장에 내보냅니다. 결국 중형세단 시장보다 더 촘촘한 SUV 시장에 균열을 내는데에 성공. 쏘렌토,싼타페,투싼,스포티지 사이를 뚫고 혼자서 제압할 수 있을까요? 에디터 한마디: 디자인도 멋지고 공간도 넓은편이다. 다만 엔진 소음이 복병.

11월, 2016년 마무리는 제가 하겠습니다. 현대 그랜저 드디어 나왔습니다 쏘나타는 위태위태하고, HG는 이미 쇠한지 오래였죠 현대의 새로운 수혈을 도울 그랜저 IG의 등장은 대단했습니다. 등장하자마다 첫달에 8천대 가량을 팔아치우며 순항중. 에디터 한마디: 다 좋다. 그런데 '그랜저'라는 이름이 주던 고급스러움이 이젠 느껴지지 않는다.

어떠셨나요? 겟차에서 준비한 2016년 대박난 자동차 Best 8! 2017년에는 좋은일만 가득가득하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