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11월 수입차 판매, 라이벌관계 Best5
본문 바로가기

2016년이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안에 확인 할 수 있는 마지막 수입차 월별 판매량 성적표가 공개되었는데요. 11월 수입차 판매시장은 라이벌 각축전이 벌어졌습니다. 멀찌감치 라이벌을 따돌렸던 차량들이 모조리 치열한 접전을 벌이며 판매고를 기록했죠. 어떤 차들이 경합을 벌였는지 보실까요?

기다려 벤츠, E클래스 VS 5시리즈 (전체 판매 1위 ,2위) 벤츠 E클래스의 독주가 점점 BMW 5시리즈와의 경쟁체제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차이를 벌리던 두 차량은 이번달 나란히 전체 수입차 판매 1,2위를 차지하며 E클래스 3041대 , 5시리즈 2540대로 500여대까지 격차를 좁혔습니다. 아직 5시리즈가 풀체인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최강자 E클래스를 두고 상당히 선방하고 있네요.

오리지널의 반격, 3시리즈 VS C클래스 (전체 판매 3위 ,4위) 이 세그먼트의 1인자는 BMW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벤츠는 보다 큰 차에 집중했었죠. 하지만 W205 C클래스가 등장하면서부터 그 전세가 역전되기 시작했습니다. 벤츠 특유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컴팩트세단에서도 만날 수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빼앗긴 자리를 다시 3시리즈가 되찾았습니다. 1년 누적판매량에서도 400여대 차이로 앞서고 있는데요. 스포츠 드라이빙의 진수라는 3시리즈, 벤츠는 이 세그먼트에서 다시 승리할 수 있을까요?

플래그십 독재자에게 도전하다. S클래스 VS 7시리즈 (전체 판매 6위 ,8위) 정확히 지난달 판매량 조사에서만 해도 둘은 경쟁상대라고 보기 어려웠습니다. 판매량이 두배도 넘게 차이났으니까요. 그런데 11월 , 7시리즈의 판매량이 80%이상 성장하며 S클래스와의 격차를 100여대로 좁혔습니다. 7시리즈는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국산차를 위협하는 일본차 3인방, 알티마 VS 캠리 VS 어코드 (전체 판매 7위 ,9위,11위) 일본차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젤게이트 이후로 말이죠. 국산 중형차도 3천만원을 쉽사리 넘기는 시대에, 3천만원대 초중반에 만날 수 있는 일본산 중형세단들은 큰 매력. 이 세그먼트의 세계 최강자 3인방 답게, 국내에서도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라이벌이라고 하기 그렇지만 SUV라이벌, 디스커버리스포츠 VS 익스플로러 (전체 판매 14위 ,15위) 둘은 엄밀히 따지면 라이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체급부터, 파워트레인, 추구하는 방향 모든것이 다른 차이기 떄문이죠. 하지만 범주를 SUV로 설정한다면 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SUV 작지만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랜드로버, 크고 주위를 압도하는 포스의 포드 2016 SUV 판매 1위는 누가 하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