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출고 후 장착할 수 없는 자동차 필수옵션 Best5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겟차 에디터입니다~! 업무 특성상, 신차를 출고하시는 고객님들을 정말 많이 만나뵙게 됩니다. 참 행복한 일인데요~ 새차를 만나는 그 순간은 누구던 다 행복한 모습이니까요 ^^ 그런 고객님들을 직접 만나뵈면서, 정말 마음에 든다!, 이 옵션이 있는 차로 사길 잘했다! 하는 옵션 중, 사제로 작업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것들을 꼽아보았습니다.

출고 후 장착할 수 없는 자동차 필수옵션 Best5!

1. AWD (4륜구동) 언제부턴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도 AWD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수입차부터 시작되어, 국산차까지 이제 풀타임4륜구동 시스템은 SUV의 전유물이 아닌 것이 되었죠. 과거에는 유지,관리도 어렵고, 연비도 나쁘고 소음 진동도 생기고, 가격도 비싸기에 많은분들이 꺼려한 반면, 최근에는 그러한 단점을 대부분 보완한 AWD가 출시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4륜구동 시스템은 출고 후에 필요하다고 해서 사제로 작업할 수 있는 스케일이 아니기에! 필요하다면 구입단계에서 미리 적용해야 하는 품목!

2. HID,제논,LED 헤드램프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야간운전시 헤드램프이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더 밝으면 밝을수록 안전하게 주행이 가능해지는 것 또한 사실이구요. 그래서 HID,제논,LED 헤드램프를 2위로 꼽았습니다. 사실 이 제품들은 애프터마켓에서 사제로 장착이 가능하지만, 구조변경 승인을 받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라이트 교환뿐만 아니라 높이조절장치까지 필요합니다. 그럴바엔 출고할때 옵션품목으로 미리 선택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겠죠?

3.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일반적인 크루즈 컨트롤이라면 어찌어찌 애프터마켓에서의 작업이 가능하겠지만, 전방 레이더를 갖춘 ACC(SCC)의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워낙 고가의 장비이기도 하고, 작업 난이도가 상당하기에 이같은 편의장비가 필요하다고 느끼셨다면 구입할 때 미리 선택하시는 것이 이득!

4. 통풍시트 올해 여름을 대한민국에서 보낸 운전자라면 누구나 간절히 원했을 그것!!! 바로 통풍시트입니다. "통풍시트 사제로 장착 가능한데? 글좀 똑바로 쓰시지? 내차엔 쿨시트 작업했는데?" 하는 분들 200%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그렇게 사제로 작업하는 통풍시트의 경우, 비용과 시간이 정말 많이 들거나 마감품질이 상당히 떨어지거나 둘 중 하나의 길을 걷게 됩니다.. 그렇기에 통풍시트의 선택은 구매시점에서 반드시 결정해주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Tip. 통풍시트를 사용하실때 에어컨과 함께 작동시키면 시원함이 두배로!

5. 파노라마 루프 이건 누가 봐도 출고후에 하는 것이 10배 쯤 더 어려운 옵션입니다 ㅋㅋ 직접 철제 루프를 잘라내고 그 위에 레일을 깔고, 강화유리를 얹고 누수 또한 없어야 하며, 매끄럽게 작동이 되어야 하고 , 한가지 가장 큰 문제는,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이죠. ㅎㅎ 출고 후에 후회하실 거라면, 파노라마 루프는 반드시 출고 전에 선택하셔야겠죠?!

오늘은 미리 선택하면 훨씬 합리적인 필수옵션 항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겟차 드라이브는 늘 여러분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유익하고 재미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