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겟차 - BMW X1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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짠! 오랜만에 시승기로 돌아온 겟차 에디터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차량은 말이죠~ 아주 강한 개성을 지닌 외모를 보여주는데요. 바로 BMW X1 ! 1시리즈와 더불어 BMW에서 막내 라인! 2세대 모델로 다시 태어난 X1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보실까요?

여전히 강인한 이미지와, 오히려 조금 더 높아진 SUV스러운 전면부 모습은 합격점을 주고 싶었습니다. BMW의 디자인은 예쁘다 라는 수식어 보다는, 멋지다 라는 수식어가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키드니그릴과 엔젤아이만 봐도 이 차가 무엇인지 알 수 있죠.

전면부가 좀 더 SUV스러워지면서, 측면도 비율이 어색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구형 모델은 마치, SUV를 길게 늘려서 마치 세단이 되려다 말아버린! 그런 느낌이었는데 2세대 X1은 이제 확실히 X 뱃지를 붙여도 어색함이 없게 잘 나왔네요 ㅎㅎ

후면의 이미지는, 테일램프를 과장시켜서 강한 인상이 느껴집니다. 가만히 살펴보면 테일램프 마저도 패밀리룩을 추구하는 느낌이 물씬 풍기죠? ㅎㅎ

인테리어는 조금 더 간결해졌습니다. 불필요한 고급화를 줄이고 대신 그 공간을 센스로 채워넣었네요.

2열 공간은 그냥 딱 컴팩트 SUV수준!

트렁크 공간은 위와 같았으며, 전동식 테일게이트는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버튼 하나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점은 여성오너라던가, 혹은 양손 가득 짐이 있을때에 훨씬 편하겠지요?

주행성능은 어땠을까?

X1 의 엔진은 2000cc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사용합니다. 190마력에 40.8토크를 발휘하며 공차중량 1665kg의 차를 끌기에 부족함이 없는 수치! 엔진의 출력에 대한 불만은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ㅎㅎ

대신 조금 아쉬운 점은 있었습니다. 과거 1세대 X1은 3시리즈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차량인데 반해, 2세대 X1은 미니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엔진 및 8단 변속기) 즉, 세로배치 후륜구동 기반의 자동차에서 가로배치 전륜구동 기반의 차량이 된 것인데 이것은 자동차의 성격이 완전히 바뀌는 대수술인 셈! 그러나 일상생활에서의 주행성능은 불만이 없었습니다. 다만, 차를 한계치로 몰아 붙일때는 어느정도 아쉬움이 나오기도 했죠 아무래도 무게중심이 앞으로 좀 더 집중된 것과 그로인한 물리적 한계는 존재하니까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미니 컨트리맨의 그 느낌과는 완전히 다른차라는 것입니다. BMW특유의 칼날같은 핸들링은 여전히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며 가속패달을 깊게 밟을때의 경쾌함도 유지하고 있었거든요 ^^

공인연비는 위와 같은 수준! 시승을 하면서는 다소 악조건에서 주행하여 12km/L 정도를 기록했네요.

BMW 신형 X1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대로인 것은 이름뿐이라는 수식어를 붙여도 좋을만큼 대대적인 성형을 했으나, 그 본질만은 지켰다는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핸들링, 운전의 재미) 물론 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는데요. 그래서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X1 18d 트림이 신설되었더라구요. 모든것이 동일하고 단지 엔진 출력만 살짝 낮추고 휠만 한사이즈 줄였다고 하는데 오히려 이쪽을 선택하시는 편이 더욱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

에디터는 유익하고 재미난 시승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BMW X1의 최저가 견적을 확인하시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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